HOME > 주변볼거리 > 주변관광지   
평화의 댐

강원도 양구군 방산면 천미리와 화천군 화천읍 동촌리에 걸쳐 있는 댐으로 길이 601m, 높이 125m, 최대저수량 26억 3000만t의 댐이다. 북한의 금강산댐에 대비한?댐으로, 국민성금까지 들여 1단계로 완공하였으나, 금강산댐의 위협이 부풀려졌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공사가 중단되었다. 이후 2단계로 2002년부터 댐높이를 높여 2005년 10월 완공되었다. 총 3995억 원이 투입되었다.
박수근 미술관

박수근의 예술혼을 기리기 위해 2002년 10월 강원도 양구군 양구읍에 세워진 미술관.
설립연도 2002년 10월 25일
소재지 강원 양구군 양구읍 정림리
규모 부지 5,600평, 연건평 208평(지상 2층)
주요소장품 박수근 스케치·드로잉·판화·삽화, 유가족이 기증한 안경·연적·편지·도서 등 유품
두타연

1천년전 두타사란 절이 있었다는 데서 연유된 두타연은 민간인 출입통제선 북방인 방산면 건솔리 수입천의 지류에 있는데 동면 비아리와 사태리의 하류이기도 합니다.
주위의 산세가 수려한 경관을 이루며 오염되지 않아 천연기념물인 열목어의 국내 최대서식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높이 10m의 계곡물이 떨어지는 폭포아래 형성된 두타연은 20m의 바위가 병풍을 두른 듯 하고 동쪽 암벽에는 3평 정도의 굴이 있는데 바닥에는 머리빗과 말구박이 반석위에 찍혀 있습니다.
수입천

사시사철 물이 많은 수입천은 전체 34.8km에 이르는 긴 하천입니다. 하천 구간이 길고 물이 맑아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 극심한 한해에도 전혀 피해를 받지 않는 천혜의 지역입니다. 또한 하천 곳곳에는 기암괴석이 넓게 자리하여 편안히 쉬기도 좋습니다. 봄철에는 하천변에 밀집 자생하는 물철쭉꽃이 수를 놓은 듯 피어나는 보기드문 광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입천에는 특산종의 희귀어종인 어름치, 천연기념물 황쏘가리가 방산면 오미리 수입천 수계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직연폭포

직연폭포는 방산면 장평리 수입천 하상에 발달한 높이 15m의 폭포로 물줄기가 곧바로 떨어지므로 직연폭포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주변은 높이 10여m의 암벽이 넓게 자리하고 있으며 폭포아래에 위치한 직연소는 깊이가 20여m나 됩니다.
방산가마터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고려시대때 백자가마터로 금강산 출토 이성계 발원문 백자발을 만들어낸 곳으로 유명하며 조선중기에는 전국 지방가마의 원조가 되어 조선백자 생산에 큰 영향을 끼친 곳입니다. 방산면에서 발견된 40여기의 가마터는 문화재로 지정될 예정입니다.
천미계곡

양구읍에서 서북방으로 37km 떨어진 중부전선 최전방에 자리잡은 곳으로, 원래 마을이름이 하늘 아래 끝 동네라는 뜻의 천미(天尾)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미천에는 냉수성 어족인 열목어를 비롯한 각종 어류가 크고 작은 소(沼)에서 서식하고 있으며, 휴전선을 넘나드는 벌들이 무공해 최상의 꿀을 물어오는 토종벌 보호지역입니다.



Welcome OmigolPension. All right reserved.
강원도 양구군 방산면 오미리 796번지. 전화 : 033-481-1949